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스타 2013 파워블로거 장혜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스타 2013 참가사를 소개하는 포스팅 중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 같네요. 아직 지스타 참가사 포스팅 1, 2, 3, 4, 5편을 보지 못하신 분은 여기(1편, 2편, 3편, 4편, 5편)을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손가락 운동도 할 겸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누르고 시작할까요?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누르시면,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을 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이제 마지막 지스타 참가사 소개를 하러 달려보겠습니다. LET'S GO!!!



 D존은 C존의 뒤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D존에는 대형 업체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데요, 저는 다른 구역보다 D존에 제가 많은 관심을 주는 것 같습니다. 다른 구역들보다 제가 놀기에는 좋을 만한 부스가 몇개 보이네요. 빨리 D존 설명으로 넘어가겠습니다.


 D존의 가장 첫 부스는 D01 부스로 한국 닌텐도 주식회사의 부스입니다. 이 회사는 다들 잘 알고 계시죠? 제가 어릴때 잘 가지고 놀았던 닌텐도 DS부터 닌텐도 위 등의 메가히트작을 발표하고, 마리오와 같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좋아하는 게임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닌텐도의 부스는 작년에도 인산인해를 이루던데, 올해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한국 닌텐도 주식회사를 이어 다음 부스인 D02 부스에는 여러 아케이드 게임 회사들이 몰려있는 아케이드 공동관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동호전자, 소프트테크 등의 회사가 같이 운영하는 부스로, 여러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 부스는 D03부스로 부스의 주인공은 일본의 전자제품 명가, 소니코리아의 부스입니다. 소니가 지스타에 낼 만한 물건은 플레이스테이션밖에 없는 것 같네요. 조금 더 나가면, 오큘러스 VR을 견제하기 위한 목적으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전시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헤드폰과 이어폰 청음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는 것도 소니에게는 좋을 것 같네요. 소니도 특가 판매를 진행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참에 이어폰이나 하나 바꿀까요?? (개인적으로 소니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물건 좀 풀었으면 좋겠습니다.)



 소니 코리아를 이어, 다음 부스인 D04 부스에는 루시미디어의 부스가 존재합니다. 루시미디어는 여러 장르의 게임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퀴즈게임, 액션게임, 퍼즐 게임 등 여러가지 모바일 게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지스타에는 어떤 작품을 소개할까요?


 D05부스는 없고, D06부스에는 샌디스크 코리아의 부스가 있습니다. 샌디스크 코리아는 세계 3대 메모리 제조사 중 하나로, 요즘 X110으로 SSD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SD카드 등의 여러 메모리카드는 안전성과 효율성 모두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은, 뛰어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센디스크 코리아는 특가판매를 진행했는데요, 올해도 샌디스크에서는 특가 판매를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를 SSD로 업그래이드 하고 싶네요.



 다음 부스는 D07부스로, 서울 호서전문대학교 게임제작과의 부스입니다. 특별히 소개할 내용은 없는 것 같네요. 다른 대학교 부스들과 같은 느낌입니다. 대학교 부스 설명은 3편과 4편에 많이 소개되어있기 때문에 구지 한번 더 설명할 이유는 없는 것 같네요.


 피날레를 장식할 마지막 부스는 게이머들의 GPU를 생산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부스입니다. 엔비디아는 뛰어난 성능을 가진 그래픽카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작인 Geforce GTX TITAN은 비싼 가격만큼 엄청난 성능을 뽑아줍니다. 이 외에도 테크라 ARM 기반 코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 지스타에는 작년 지스타와 같이 GeForce 탑재 컴퓨터로 게임 시연을 하고, 테크라 탑재 기기를 소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AMD의 Radeon도 지스타에 나올 타이밍이 된 것 같은데요. 언제 나오게 될까요? 성능도 이제 엔비디아에 뒤지지 않습니다. R9 280X와 290X는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AMD의 아이파니티 기술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AMD, 내년 지스타에는 꼭 참가하기를......)


 드디어 D부스를 끝으로 모든 지스타 참가사에 대한 소개를 다 끝냈습니다. 지금까지 제 포스팅을 꾸준히 읽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는 지스타 관람기와 취재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스타가 문닫는 그날까지, 파워블로거 장혜철은 끝까지 지스타에 관한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