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저는 지스타 파워 블로거 장혜철입니다. 저번에는 지스타 파워블로거 참가 신청과 지스타에 관한 전반적인 안내를 해 드렸습니다. (관련 포스팅: jhyecheol.tistory.com/63 (트랙백) 참고) 오늘은 이번주 목요일 지스타 전시 시작 전, 간단히 지스타 참가사에 대한 소개와 부스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길기에 분량을 조금 나누어서 진행하겠습니다. 너무 많으면 여러분이 읽는데 부담이 되니까요. (저 착하죠?? 죄송합니다. 쿨럭......) 시작하기 전에 손가락 한번 눌려주세요~~ 손가락을 누르시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 Let's Go!!!



 먼저 지스타 부스 위치 소개입니다. 대충 보니까 작년에 비해 구성이 좀 달라졌네요. 제일 먼저 눈에 띄는 차이점은 카페테리아의 위치입니다. 작년에는 분명히 전시장 가운데에 카페테리아가 하나 있었는데, 올해는 전시장 끝에 카페테리아 2개가 위치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스타 측에서 올바른 변화를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관람객들은 A 부스를 많이 관람하더라고요. (A부스에 대형 게임사들이 주로 포진하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는 A부스를 많이 관람했고요. 그래서 배고플 때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기 위해 전시장 중앙까지 와야 해서 조금 귀찮았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사람들이 주로 몰리는 A부스와 가까운 위치에 카페테리아가 위치하여 귀찮음이 조금 해소될 수 있겠네요. 마음에 듭니다.


 제일 먼저, A 부스(대형 부스들)먼저 소개하겠습니다. A01에는 와일드 버스터(누리스타덕스)의 부스입니다. 와일드버스터는 누리 스타덕스의 신작 MMORPG 게임으로, 쏘고, 구르고 피하는 스피디한 액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손쉬운 레벨업으로, 10일만에 만랩에 달성할 수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20종 이상의 다양한 케릭터들로 인해 게임이 더욱 즐거울 것 같습니다.



 제작자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wildbuster.com입니다. 제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본 결과, 크롬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 컴퓨터는 N560-YH50K입니다. 윈도우 8.1 64bit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560-YH50K 개봉기, 사용기 http://jhyecheol.tistory.com/2)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등은 테스트 해 보지 못했네요. 현재, 많은 사이트들이 멀티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있는 추세에서 누리 스타덕스 와일드 버스터 게임 공식 홈페이지는 조금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Only Internet Explorer 체제는 지양해야 합니다.


 A02부스는 게임에 대해서 잘 모른다 하시는 분들도 한번쯤을 들어보셨을 대형 게임회사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등 여러 히트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스타크래프트2를 (아마 군단의 심장이였을 껍니다.) 시연했죠. 이번에는 디아블로3를 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 알고 계시는 분은 제 메일로 연락주시거나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디아블로 월페이퍼 입니다. 역시, 대형 게임회사답게 공식 홈페이지가 깔끔하면서도 호환성도 좋네요. 한번 더 강조하지만, 누리스타덕스 관계자가 이 포스팅을 보면, Internet Explorer ONLY 체제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아니, 필수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는 http://kr.blizzard.com/ko-kr/입니다.


 A03은 보드게임 공동관입니다. 여기에는 놀이 속의 세상, 매직빈, 애듀카 코리아, 젬블로, 코리아 보드게임즈 등의 회사가 공동으로 만든 부스입니다. 작년 지스타에서는 보드게임이 조금 빈약했던 것 같은데, 이렇게 대형 부스 하나를 차지해 주니 나름 기분이 좋네요. 회사 이름을 누르면 바로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A04 부스는 다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다음은 다들 잘 아시는 회사죠? 다음 검색, 마이피플, 티스토리...... 다음은 모바일 게임 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는 게임으로 지스타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현재, 다음 지스타 특별 페이지에서는 검은사막, 위닝펏 등과 여러 모바일 게임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네요. 다음이 이번에는 지스타에서 제대로 해보려는 것 같습니다. 다음 게임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기회가 되면 한번쯤은 해 보아야 겠네요. 홈페이지 보니까 퀄리티가 되게 뛰어납니다. (실제로 해 보신 분들은 댓글로 게임 추천좀 해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다음 지스타 특별 페이지의 주소는 http://gstar.game.daum.net/html/gstar/2013/main.html?application_id=Daum_DaumG&fcode=DaumG_mainpromo입니다.



 다음의 최신작, 검은사막의 캐릭터 레인지의 모습입니다. 다음에서는 다음 지스타 특별 페이지에 진행 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다음 부스를 방문하실 예정이면, 한번쯤은 보고 가는 것고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A05는 국민 게임 회사, 넥슨의 부스입니다. 넥슨은 디아블로처럼 많은 히트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메이플 스토리 등 많은 수의 사용자를 보유한 게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슨에서는 이번에 도타2 (DOTA 2)를 메인으로 전시할 예정입니다. 도타2 홈페이지에 상세한 일정이 나와 있습니다. 도타2 홈페이지는 http://dota2.nexon.com입니다. 넥슨의 페이지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가 윈도우8 시작화면과 닮아있군요. 넥슨의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nexon.com입니다.



 영상은 넥슨에서 제작한 도타2 한국 오픈 축하 영상입니다. 작년에 넥슨 부스 주위에 엄청난 인파가 몰려 있는 것을 보고 새삼 놀란 기억이 납니다. 과연 올해는 얼마나 많은 인파를 끌어 모을 수 있을가요?

 

 A06부스는 스마트폰 공략 커뮤니티로 유명한 헝그리앱입니다. 과연 헝그리 앱에서는 무엇을 지스타에서 선보일까요? 내심 기대가 됩니다. 헝그리앱의 공식 홈페이즈 주소는 http://www.hungryapp.co.kr/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소개시켜드릴 부스는 부산 게임기업 공동관입니다. 여기에는 나라 이엔씨, 씨네폭스, 사쇼스튜디오가 공동으로 만든 부스로, 모두 부산지역의 게임기업입니다. 회사 이름을 누르시면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지스타가 백스코에서 열리므로, 이런 부산지역의 게임회사들을 모아놓고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은 생각인것 같네요. 한번 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형 부스들에 대한 설명은 마치겠습니다. 내일은 출입문 앞에 있는 B구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블로거 장혜철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스타 GSTAR 2013] 참가사 소개 (2) : http://jhyecheol.tistory.com/81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