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외장하드는 삼성 S1 Mini 120G였지만, 이놈이 계속 파티션 에러를 일으켜 그냥 교환 받았다. 디스크 관리에서 어떻게 하니까 다시 복구되었지만, 혹시나 싶어서 베드섹터 검사를 했다. 끝 부분에 베드섹터가 나와서 교환 받을 수 있는 구실도 마련되었다. 그래서 삼성 외장하드 교환센터를 알아보았지만, 삼성 하드디스크 사업부가 씨게이트로 인수되어 서비스는 씨게이트를 통해서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었다. 씨게이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증기간을 조회하였더니 올해 9월까지여서 홈페이지 보증 관련 도움말을 참고해 삼성 HDD는 시머스 전자를 통해 교환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는 시머스 전자 동래 신화센터에 방문하였다. 엄마가 가서 교환받았는데, 아무런 태클 없이 그냥 교환해 준 것 같다. (120G 외장하드는 지금 나오지 않아 500G로 교환받았다. 안그래도 용량 부족해서 외장하드 사려고 했는데, 꽁짜로 500G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구매를 하지 않아도 당분간은 걱정 없겠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로 교환을 받았다. 박스의 모습.



 

후면에는 USM에 관한 설명과 제품 특징이 자세히 적혀 있다. 현재 페이스북을 하지 않으니 SNS백업기능은 나에게는 쓸데없는 기능이며, USM을 이용해서 파이어와이어를 이용할 수도 있다는데, 맥 유저가 아닐 뿐더러 내가 쓰는 데스크탑과 노트북 모두 파이어와이어가 없으므로 패스~~



여기는 그냥 제품 특징 설명. 판매용 제품은 한글로 적혀있던 것 같은데…… 교환용 제품이라 영어와 독어(?)로 적혀 있는 것 같다.



그냥 옆모습


 

안에는 설명서와 USB3.0 케이블, 본체가 있다. 설명서는 전혀 도움 안된다. 차라리 컴에 연결해서 외장하드에 있는 가이드를 보는 것이 더 도움될 듯…….




컴퓨터에 연결하면 흰색 불빛이 들어온다. 삼성 외장하드와는 다르게 파일 복사중임에도 깜빡거리지 않는다.



USB3.0 속도 체험(벤치마크는 아니다. 그냥 복사시 속도……)



순간 속도가 85MB/S가 나온다. 평균 속도는 40~50MB/S정도

 

외장하드가 내장형 하드보다 성능이 좋다. CrystalDiskInfo에서 7200RPM이라고 하네…… 버퍼도 16MB이고…… (내 노트북 하드는 5400RPM에 버퍼는 8MB, 조만간 영어학원 선생님이 노트북 바꾸신다고 하는데 그때 부품 얻어오기로 했다. 맥북 사용하시는데, 레티나로 갈아타신다고 하시네…… 구형 흰색 맥북인데 SSD 장착해서 사용하시는 중) 실제 속도도 내장하드보다 더 빠른 것 같다. 파일 복사할때도 내장형하드는 열심히 일하는데, 외장하드는 설렁설렁 일하는 모습.




 이 하드는 제발 에러 없이 오래~~~~가기를…… (참고로 데이터는 항상 동기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2군데 이상 보관하여 분실 염려는 없다. 최신 파일이 4군데에 복사되어 저장되어 있으니까!! 데이터 백업을 생활화 합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