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은 도전자

저자
김용택 지음
출판사
다림 | 2008-04-11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이 시대 유명 작가들의 진솔한 경험담! 아이들의 올바른 가치관 ...
가격비교


<거북이도 달린다>
 

 너는 너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니? 너는 너가 거북이라고 생각하니? 아니면 토끼라고 생각하니? 나는 내가 거북이라고 생각해. 왜 거북이냐고? 나는 공부하는데 있어서 단순히 달달 외우는 것을 잘 하지 못해. 그래서 영어단어를 잘 외우지 못해서 항상 혼나. 하지만 전반적으로 영어를 못하지는 않았어. 다만, 남들보다 영어단어를 많이 모르니까 지문을 읽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는 거지. 역사, 사회도 예외는 아니야. 외어야 하는 과목이지만, 잘 외우지 못해 남들보다 공부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려. 그래서 나는 나를 거북이라고 생각하는거야.


 나는 거북이지만 남들보다 강한 나만의 능력이 있어. 다른 아이들은 자신의 암기 능력 덕분에(?) 빨리 외우고 다른 일을 해. 그러다가 수분이 지나면 외운 내용을 까먹는 아이들이 다반수야. 나는 외우는 속도가 느리고 또 나의 성격이 일이 완벽하게 끝나야 다음 일로 넘어가는 성격이여서 한번 보고 나서도 여러번 반복해서봐. 그래서 한번 외운 것은 잘 까먹지 않아. 그러니까 다른 아이들보다 무엇을 해도 정확도가 더 뛰어나지.


 생각을 해 봐! 속도는 끌어 올리면 되지만 한번 잡힌 습관은 쉽게 변하지 않아. 그러니까 속도를 높혀 다른 아이들과 비슷한 속도가 되면 여러번 보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얻지 않을까? 아니면 그 반대일까? 나는 여러번 보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 그러니까 지금 다른 친구들보다 암기 속도가 느리다고 좌절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는게 어때? 거북이도 달릴 수 있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