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세이/IT

LG G2 공개 행사

장혜철 2013.10.27 13:06

 한국시간 12시 LG전자의 플래그쉽 모델 G2가 공개되었다. 나는 화장실에서 오픈 쇼를 보다가 잤다.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가 정기 점검을 하는 관계로 하루 늦게 올라갔다. (Microsoft Office Word의 API 글쓰기 기능으로 사전에 작성됨)


 LG G2 런칭쇼 시작 직전이다. 시작 전에는 잔잔한 음악이 흘러 나왔다. 모든 사진은 실시간 중계를 LGMobile 홈페이지에서 본 것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그림판으로 저장했기 때문에 누락된 것도 많으며, 일부 사진은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당 사진 한계(50장)으로 인해 몇장은 삭제한 상태이다.


 The Time that take you by surprize…… 뭘로 놀래키려고…… (당연히 LG G2인 건 뻔하지만 한 회사의 플래그쉽 모델로써 은근 기대되는 G2!!)


 Because there is no technology more prefect than you, LG G2!!
 끝 부분은 스크린 샷을 찍지 못해 내가 직접 넣었다. 뻔하지만 오늘 공개되는 건 역시 LG G2!!


 박정철 LG모바일 CEO가 제일먼저 설명을 한다.


 계속 강조하는 Learning from you (당신에게서 배움).


 동영상이 끝난 뒤, 공개되는 G2.
 화이트도 괜찮게 나온 것 같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은 마음에 든다. 후면에 모든 키가 들어간 이유는 조금 있다가 설명된다.




 박정철 CEO의 발표가 끝난 뒤 이어지는 퀼컴의 발표. 사람은 누군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주요 내용은 LG G2에 SnapDragon 800이 사용되었으며 SnapDragon과 LGMobile의 관계 및 SnapDragon 800의 장점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생각을 해 보니까 글로벌 시장에서 퀼컴 스냅드래곤을 이용해 만든 스마트폰으로 가장 좋은 실적을 내는 회사는 LG여서 퀼컴에서 LG G2 공개 행사를 할 때 자사의 CPU가 들어갔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 같다. (지금부터 귀가 조금 산다. 앞까지는 발음이 별로 좋지 않은 LGMobile의 CEO 목소리가 거슬렸지만, 지금부터는 100%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진짜 LG모바일 CEO 영어공부 좀 하셔야 할 듯. 알아듣지도 못하겠어......)




 이어서 설명되는 후면 버튼의 장점들이다. 이거는 그냥 정식으로 발표하기 전 티져정도이다.


 티져 영상(?)이 끝난 후 James Fishler (LG Electronics USA)의 발표가 시작된다. 여기서 주요 기능 및 특장점이 소개된다.


 LG G2의 특장점으로는 디자인, 디스플레이, 카메라, 소리, UX(사용자경험)이다.
 개인적으로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UX는 내가 지금 쓰고 있는 폰(LG Optimus 3D Cube)도 매우 만족스럽기 때문에 매우 기대했던 사항이다.


 먼저 디자인!!


 후면 버튼이 생긴 이유를 말해주고 있다. 스마트폰 그립 시 가장 자연스럽게 손을 대는 부분이 후면이라는 주장이다. 실제로 잡아 보니 후면에 두번째 손가락이 걸쳐지게 된다.


 베터리에 대한 설명이다. 역시 LG 는 베터리 하나는 끝내주게 잘 만드는 것 같다. 지금 엄마는 그나마 최신폰(갤럭시 팝)을 사용하고 나는 조금 오래된(?)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도 공장 초기화 상태에서는 내 폰의 베터리 수명이 더 길다. 최적화도 좋지만, 근 1년동안 베터리 용량의 손실이 거의 없는 상태라면 감히 베터리가 좋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왼손잡이와 오른손 잡이 모두에게 편하다는 설명이다. 솔직히 기존 폰들은 오른손에 최적화되어 있었지만, LG G2는 오른손, 왼손 모두에게 편한 폰을 만들었다.




 후면 버튼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소개하고 있다. Q메모와 카메라 모두 내가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인데……



 후면에 손가락이 자주 부딪히게(?)되면서 생길 카메라 랜즈에 생기는 지문 문제도 LG에서는 특수 코팅(?)을 통해 해결했다고 한다. 스크린샷 찍으면서 영어 듣느라고 해석에 문제가 있었을 수 있다.



 이제 LG G2의 디스플레이 자랑~~ 화질은 Full HD이다.



 스마트폰 중 가장 최적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활용했다는 내용의 발표.



 멀티 터치를 두개의 커낵터가 처리한다는 내용의 발표인 것 같은데, 자세한 내용을 못들었다.



 얇은 베젤을 나타내고 있다. 베젤이 이렇게 앏으면 뭔가 불안한데……



 안나오면 섭섭한 아몰레드와 IPS의 비교. 저번에 G프로때에도 비교 할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근데, 확실히 IPS가 좋다.



 AMOLED!! PPI로 한판 더 붙자!! PPI 비교에서도 IPS의 압승이다.



 이젠 카메라 자랑의 시작이다.



  OIS(손떨림 방지 기술)이 이제는 1300만 화소 카메라에도 장착되었다. LG가 최초라는 내용의 발표



 덕분에 셔터를 더 오랫동안 열수 있어서 야간에도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이야기. 나로써는 웰컴!! ISO를 올리지 않고도 야간 촬영을 제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다.



 이번에는 사운드 자랑이다. 원래 LG전자 음향 좋은 걸로 소문 났었는데…… 이번에는 어떤 기능이 개선되었는지 기대되었다.



 CD와 Hi-Fi의 비교이다. 이걸로 예측할 때 LG G2는 하이파이의 소리를 내준다고 예측할 수 있다.



 무슨 프로그램 가지고 분석했다는데, 확실히 윗부분이 짤린(?)그래프가 아니고 인터넷에서 본 원음 파일 그래프와 유사한 형태의 그래프 모양이다. 음악 쪽에 관심은 있고 귀도 나름 예민하지만, 이렇게 분석하면서까지 듣진 않아서 나도 이쪽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 쓰고있는 휴대폰보다는 확실히 좋다.



 다시한번 강조되는 LG G2의 Hi-Fi Sound



 Vienna Boys' Choir의 벨소리를 이용한 시연



 이제 사용자경험(UX)의 변화를 알려준다. 역시 G시리즈가 새로 나올때마다 새로운 기능이 나온다. 이것도 펌웨어 업데이트나 벨류팩으로 지원해 줬으면 좋겠다.



 LG가 우리에게서 배운 것을 보여준다고 한다.






 여기까지는 영상이고, 이제 본격적으로 하나하나씩 알아보자.



 이건 그냥 터치 없이 전화 수신 및 발신이 된다는 내용인 걸로 기억하고 있다.



 이건 이어폰을 끼우면 밑에서 팝업이 올라온다는 내용이고…… (이거 솔직히 매우 유용할 것은 같은데, 말로 설명할 방법이 없네…… 시간 있으면 영상 보시길)



 이거 진짜 직장인이나 학생에게 꼭 LG G2를 사라고 추천하고 싶은 이유 중 가장 큰 장점이다. 우리는 요즘 휴대폰으로 약속을 하고 있다. 이때, 문자를 보고 캘린더 어플로 들어가서 직접 일정을 등록하는 것보다 Text Link기능을 이용해 캘린더에 바로 문자의 내용과 시간(일정)이 등록되면 일정을 관리하는데 매우 편리할 것이다. 학생들은 학원 보충 시간 및 자신의 중요한 일정을 이것으로 관리하면 편리할 것이고, 직장인은 두말할 이유도 없다.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



 이건 부모님들이 반한 기능일 것이다. 아이들이 휴대폰을 사용할 때 한정된 기능만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모르고 조작하여 생기는 유료 어플 구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도 매우 좋은 기능이다.



 지금까지 Learning from you LG G2 공개 행사 간략 정리였다.

 이 폰 진짜 사람 질투(G2랑 발음 유사)심 생기게 만든다…… 갖고 있는 사람 보면 은근 부러울 듯……

 

 모든 내용은 LGMobile의 실시간 중계 영상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필자는 LG전자와는 아무 관련이 없다. (제발 관련이 있었으면 좋겠다. 최신 제품 좀 만져보게……) 또한, 중간중간의 의견은 나만의 의견이므로 독자의 생각과는 다를 수 있다. 게다가, 스크린샷을 정리하면서 동시에 발표를 들으며 내용을 파악하여 번역이 틀렸거나, 내용 파악을 잘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점 참고하길 바란다.

 

추가: 하이파이 시스탬 진짜인가보다. 원래 안드로이드에서 CD 정도까지밖에 안되게 막혀 있는데, LG에서 프레임워크 등을 다 뚫어서 롬을 완전히 갈아 엎었다. 그리고 스냅드래곤 800의 코덱도 좋다고 한다. 진짜 하이파이 지원하는 듯. 역시 엔터테인먼트용 기기는 LG전자 제품이 좋은 듯. (홈시어터부터 TV까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