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밌어서 밤새읽는 물리 이야기
국내도서
저자 : 사마키 다케오 / 김정환역
출판 : 도서출판더숲 2013.06.05

상세보기



 평소에 물리라는 과목을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했지만, 이 책에서는 일상 생활의 이야기에서 출발해서 교과서 속의 물리 지식을 거쳐,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물리에 접근해 나갈 수 있는 책이다.


 평소에 생활속에서 무심코 지나친 여러 물리적 현상들과, 우리가 학교 교육 현장 등에서 흔히 접하는 잘못된 개념을 생활속에서의 현상을 다시 되짚어, 물리 현상의 이해를 돕고 있다. 실제로 책에는 [지구를 관통하는 구멍에 공을 떨어뜨리면?]이라는 사소한 질문에서 출발해서 이론상으로 비행기보다 빨리 이동할 수 있는 진공 튜브 열차에 대한 아이디어와, 그것이 왜 현재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는지를 알려주어, 독자가 직접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사마키 다케오는 일본에서 중고교생에게 과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본업이다. 그의 수업 철학은 가족과 식사를 하면서 그날 배운 내용으로 이야기꽃을 펼 수 있는 수업을 하자이며, 이 책에도 그의 수업 철학이 잘 담겨있다. 누구나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정말 제목처럼 재미있어서 밤새 읽을 물리 이야기이다.

Copyright ⓒ by Hyecheol Jang All Rights Reserved.
이 포스트의 사진을 포함한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자료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