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스타 2014 파워블로거 장혜철입니다.

22일 토요일에는 처음부터 아침부터 저녁까지 백스코에 있으면서 많은 부스를 관람하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VR장비 전문 업체인 오큘러스의 부스에 대해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NIKON CORPORATION | NIKON D520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sec | F/5.3 | 0.00 EV | 45.0mm | ISO-100 | Flash did not fire | 2014:11:22 09:26:03



오큘러스는 작년 지스타 2013에도 참가하였는데요.

그때에도 VR 장비를 이용한 게임을 시연하여

많은 관람객의 호응을 받았습니다.

저도 작년에 시연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시연을 못 해보았는데

올해는 꼭 시연해 보기 위해

미리 부스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NIKON CORPORATION | NIKON D520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5.3 | 0.00 EV | 42.0mm | ISO-800 | Flash did not fire | 2014:11:22 10:00:17



부스 앞에서 기다리는 동안

스텝분들이 돌아다니면서 이 응모권을 주셨습니다.



NIKON CORPORATION | NIKON D520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5.6 | 0.00 EV | 55.0mm | ISO-450 | Flash did not fire | 2014:11:22 09:59:36



경품은 무려 엔비디아의 신제품인

GeForce GTX 980!!!!!

이 외에도 다른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GTX 980이 제일 탐나더라고요~~



NIKON CORPORATION | NIKON D520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5sec | F/5.6 | 0.00 EV | 55.0mm | ISO-1600 | Flash fired, compulsory flash mode, return light detected | 2014:11:22 10:07:34



시연시 사용하던 오큘러스 리프트 장비입니다.

눈 앞에 고글처럼 쓰는 장비이며

안경을 낀 사용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안경을 껴서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긴 했는데

불편함이나 이질감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NIKON CORPORATION | NIKON D520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sec | F/5.3 | 0.00 EV | 40.0mm | ISO-1600 | Flash did not fire | 2014:11:22 10:12:29



오큘러스 리프트를 통해 전용 게임인

이브:발키리를 시연해 보았는데요.

우주 공간에서 적의 우주선을 찾아

미사일과 기관총을 쏘아 격추하는 게임입니다.

일반적인 비행기 슈팅 게임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시연해 보는 동안 엄청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제가 고개를 돌리면 그 방향으로 시선이 같이 이동하기 때문에

정말 탁 트인 전투기 콕핏에 앉아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Apple | iPhone 5s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Flash did not fire, auto mode | 2014:11:22 10:03:07



제가 게임을 시연하는 모습인데요.

눈 앞을 꽉 채우는

자연스러운 3D입체 영상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게임 몰입도는 매우 좋았지만,

시연을 끝내고 벗으니 약간 어지러웠습니다.

그래도 심하게 어지럽지는 않았음...



NIKON CORPORATION | NIKON D520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5sec | F/5.6 | 0.00 EV | 55.0mm | ISO-1600 | Flash did not fire | 2014:11:22 10:07:59



시연을 마치고 설문을 꼼꼼히 작성한 후

응모권을 응모함에 넣었습니다.

결과는 제가 맞은편 엔비디아 부스의 경품 추첨 행사를 관람하고 있었던지라

저도 모릅니다.

제 번호가 지나갔는지 안 지나갔는지....

(설마 뽑혔겠어요?? ㅋㅋ)



오큘러스 VR을 시연해 보니

오큘러스 리프트 장비는 게임 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보다는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오큘러스 VR이 더 활용성 있을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엄청난 몰입도와 고개를 돌리면 시야가 따라가는 기술로 인해

단순 취미로의 시뮬레이션을 물론

기술 교육을 위한 시물레이션 교육 현장에서까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후 게임 산업의 미래가 될 VR 기술이

더욱 자연스러워져서

일반인에게도 어서 보급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지스타 2014 파워블로거 장혜철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by Hyecheol Jang All Rights Reserved.

이 포스트의 사진을 포함한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자료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