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소설

꺼삐딴 리

장혜철 2014.11.13 00:51


꺼삐딴 리
국내도서
저자 : 전광용
출판 : 문학과지성사 2009.11.09
상세보기



 병자들 중 권력있고, 부자인 일본에 친한 사람들과 일본인만 치료해 주던 이인국 박사는 일본이 물러가고 러시아가 들어오자, 러시아어 공부를 열심히 하여 러시아에 붙고, 다시 미국이 들어오자 미국에 빌붙는 기회 주의적 삶을 살아온 동시에, 어떠한 상황에든 조국을 배신하고 외세에 붙은 매국노적 행위를 하였다. 많은 수의 사람들은 기회주의자인 이인국 박사는 매국노가 아니라고 하지만, 나는 이인국 박사는 매국노 중의 매국노라 생각한다.

 그는 권력있고, 부자인 일본인들만 치료해 주고, 조금이라도 가난한 사람과 일본과 친하지 않은 사람은 치료해 주지 않았다. 병으로 감옥에서 석방된 중환자 사상범을 자기의 친일 행적에 방해가 될 것이라 생각하여 치료해 주지 않고 돌려 보냈다. 그 사람을 제외한 우리 민족들도 치료해 주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 민족은 대부분 일제와 친하지 않으며, 일제의 수탈로 인해 돈도 많이 없었다. 이완용 외 우리가 친일 매국노라고 잘 알고 있는 사람들처럼 직접적으로 일제의 수탈을 돕지는 않았지만, 돈이 없고 일제와 친하지 않다는 이유로 차별한 것은 우리 민족을 져버리는 매국의 행위이며, 그의 뛰어난 의술을 우리 민족에게 사용하지 않아 잠재적으로 독립운동에 가담하고, 항일 활동을 할 사람들을 죽거나 병들도록 방치한 행위는 일본의 침략을 더욱 수월하게 하였다. 일본인에게 비싼 진찰료를 받고 나라를 팔아 먹은 것과 다를 바가 없다.

 또한, 일제 강점기 이후에도 자신과 자신의 돈을 지키기 위해 다른 외세에 붙은 것은, 우리나라가 완벽한 자주적 독립을 맞을 수 있게 하는 데에도 방해를 하였다. 만약에 그가 새로 들어온 외세인 미국과 소련에게 협력적인 자세를 취하지 않았더라면 그들은 제 풀에 지쳐 한국 신탁 통치를 포기했을지도 모른다. 신탁통치를 통해 우리나라가 현재 분단이 되었고, 전쟁까지 일어나 많은 수의 희생자가 나왔다. 이는 일제에게 나라를 판 것 몾지 않은 매국 행위이다.

 이인국 박사는 다른 매국노들보다도 더욱 심한 매국노이다. 일제에 나라를 팔았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외세에까지 나라를 넘긴 희대의 매국노이다.


Copyright ⓒ by Hyecheol Jang All Rights Reserved.

아 포스트의 사진을 포함한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자료입니다.


'독서 > 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만 보는 바보  (0) 2014.11.13
변신  (0) 2014.11.13
꺼삐딴 리  (0) 2014.11.13
데미안  (1) 2014.11.13
원미동 사람들 - 내가 쓰는 동래 사람들  (0) 2014.11.12
한국 단편 소설 - 김강사와 T교수  (0) 2014.11.11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