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면서 설정에 새로운 메뉴가 생기게 되었는데, 그것은 다름아닌 사진 최적화이다. 사진 최적화를 켜서 보내게 되면 사진이 작게 축소가 되어 보내는 속도는 향상이 되지만, 그만큼 화질이 저하되게 되고 크기가 작아져서 대형 인화와 웹 업로드에는 원본사진보다 불리하다. 테스트 결과 원본사진이나 최적화된 사진이나 전송 속도가 거의 차이기 나지 않으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진 최적화를 끄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특히,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블로거에게는 이 포스팅이 유익할 것이다.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에 들어간다. 설정이라고 적혀 있는 곳에 들어가야 한다. 다른 어플은 새로 설정할 수 있는 것에 N표시가 적혀 있는데, 카카오톡은 다른 건 실컷 알려주면서 이런건 꼭 안 알려준다.



 설정화면 맨 아래쪽으로 스크롤해 보면 시스템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3번째 사진 설정에 들어가면 된다. (도데체 사진 설정이라는 걸 따로 넣은 진짜 이유는 뭘까?? 구버전에서는 그냥 원본으로 전송된 것 같은데??)



 여기서 사진 최적화를 끄면 된다. 사진 최적화를 끄면 사진이 작아지지 않고 원본으로 전송된다. 주변 지인들한테도 알려줘서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받을 때 더 품질이 좋은 사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 이 포스팅 링크를 걸어주면 지인들도 편하게 따라할 수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